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완전한 비교, 어느 쪽이 이기나요?

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완전한 비교, 어느 쪽이 이기나요?

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완전한 비교, 어느 쪽이 이기나요?

진화하는 EV 세계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매년 더 나은 그리고 더 저렴한 차량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두 경쟁자는 폴스타와 기아입니다.

폴스타는 전기 자동차에만 초점을 맞춘 독립 브랜드입니다. 기아 는 가스,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를 위한 원스톱 상점입니다.

하지만 기아의 전기 자동차는 어떻게 폴스타에 대항할까요?

폴스타 4와 기아 니로 EV의 비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완전한 비교, 어느 쪽이 이기나요?

폴스타 4 대 기아 니로 EV: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원래 볼보의 레이싱 부문으로 소개되었던 폴스타는 이제 볼보와 지리가 공동 소유한 독립 브랜드입니다.https://www.polestar.com/kr/

이 자동차 회사는 2019년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 1대와 완전 전기 자동차 2대를 출시했으며, 네 번째 모델인 폴스타 4는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뛰어난 파워와 테슬라 모델 Y를 쉽게 제칠수 있는 제품군을 약속합니다.

또한 백미러의 부재와 고급 요소가 포함된 매력적인 디자인과 같은 독특한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네 번째 에디션인 기아 니로 EV는 2020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https://www.kia.com/kr

2023년 모델은 균형 잡힌 전기 SUV이지만 운전하기에 흥미가 넘치는 차량은 아닙니다.

폴스타 4보다 덜 강력하고 사거리가 짧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적재 공간을 가져오고 더 저렴합니다.

결정하기 어렵다면, 이 심층 비교를 통해 각 모델의 장단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폴스타의 최신 모델은 성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적어도 기아 니로 EV는 이를 이길 가능성이 없습니다.

이 스웨덴 자동차 회사는 272에서 544마력의 출력을 가진 싱글 및 듀얼 모터 트림의 네 번째 모델을 제공합니다.

단일 모터 폴스타 4는 속도와 가속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된 후륜 구동 트레인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진정한 힘은 시속 0~100키로에서 3.8초 만에 최고 속도인 시속 200키로에 이르는 4륜 구동 변형에서 확인됩니다.

Polestar는 차량의 섀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AWD 트림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주행하든 젖은 노면에서 주행하든 거친 환경에서 편안함과 핸들링을 향상시켜 줍니다.

모든 기아 니로 EV 트림은 201마력을 출력할 수 있는 단일 모터와 함께 제공됩니다.

전륜 구동 트레인과 결합된 이 모터는 부드러운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은 약 6.8초 만에 시속 100키로를 기록하며 시속 160키로보다 더 빠르게 주행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전륜 구동 차량은 일반적으로 도로에서 더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최고 속도가 우선 사항 중 하나가 아니라면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주행거리

폴스타 4는 번개처럼 빠른 가속 기능을 제공할 수 있지만, 그것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그것의 주행거리입니다.

자동차 회사에 따르면, 완충시에 약 600키로를 커버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차량은 또한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레벨 3 급속 충전소에서, 94 kWh 배터리가 10에서 80%까지 가는 데 약 20분이 걸릴 것입니다.

폴스타는 아직 모델의 연비나 레벨 1, 레벨 2 충전 시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기아 니로 EV는 1회 충전 시 최대 400키로의 주행거리와 113 MPGe의 연비를 가진 모델입니다.

이것들은 특히 범위에 관한 한 가장 좋은 수치는 아닙니다.

하지만 정말 실망스러운 것은 DC 급속 충전기에 연결했을 때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45분이 걸리는 64.8 kWh 배터리 팩입니다.

기술

또한 폴스타 4는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 차의 독특한 요소는 리어 미러와 리어 윈드실드를 디지털 리어 미러로 대체한 것으로, 두 대의 리어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표시합니다.

이 기술 기능은 사각지대를 절대적으로 최소화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다른 차량은 폴스타 4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백미러만이 이 자동차의 기술에 정통한 기능은 아닙니다.

이 거대한 15.4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폴스타의 최신 구글 기반 인터페이스를 실행하는데, 기본적으로 구글 지도, 구글 어시스턴트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포함하여 좋아하는 모든 앱에 액세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차량은 애플 카플레이와 호환되며 12 스피커 하만 카돈 스테레오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그리고 16 스피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

메인 인포테인먼트 화면 외에도 10.2인치 디지털 게이지 디스플레이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속도 및 배터리 범위 등의 필수 주행 정보를 보여주며, 14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동일한 필수 주행 정보를 눈높이에 맞춰 투사하여 주행 중 주의산만을 최소화합니다.

기아 니로 EV는 기술 기능이 적고 10.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더 작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아의 독점 OS를 실행하지만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 호환됩니다.

내장된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는 음성 명령을 가능하게 하지만 그 정도입니다.

표준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하만 카돈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쏟아 부어야 합니다.

무선 충전도 선택 사항이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기능에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기아의 디지털 키 2.0 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전.

폴스타 4와 기아 니로 EV의 유사점은 안전성입니다.

두 모델 모두 차량을 운전하거나 주차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센서와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표준 옵션에는 자동 비상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가 포함됩니다.

폴스타4는 핸즈프리 주행 모드를 적용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기아 니로 EV에서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가능하지만 이 모델은 핸즈프리 주행 기능이 없습니다.

편안함.

폴스타 4와 기아 니로 EV의 또 다른 차이점은 실내 디자인과 편안함입니다.

폴스타 4는 테슬라와 비슷한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로 인상을 남깁니다.

솔라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은 부드러운 실내 조명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시트는 충분한 등받이 지지를 제공합니다.

리어 글라스가 없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는 뒷좌석을 뒤로 밀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헤드룸의 여유가 덜하지만 뒷좌석 승객을 위한 다리 공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SUV에 비해 앞뒤로 더 확장된 문 지붕 덕분에 폐쇄공포증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주요 단점은 17.7 입방 피트의 용량을 가진 작은 트렁크입니다.

기아 니로 EV는 넓은 객실을 자랑하지만 스타일은 더 어수선합니다.

중앙 컨트롤에는 회전식 시프터와 잡화 버튼이 들어 있고 AC 컨트롤은 다소 구식입니다.

그러나 스타일에서 부족한 점은 기능을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객실 내 보관함에는 넉넉한 크기의 글로브 박스, 큰 도어 포켓 및 중앙 콘솔의 유용한 소형 공간이 포함됩니다.

또한 폴스타 4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적재 공간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

폴스타 4는 단일 모터 모델의 예상 시작 가격이 약 60,000달러인 고급 SUV 쿠페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AWD 트림이 훨씬 비싸지 않습니다. 그러나 옵션으로 사용자 지정하면 비용이 증가합니다.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기아 니로 EV가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 SUV의 MRSP는 윈드 트림의 경우 39,550달러, 웨이브의 경우 44,550달러입니다.

모든 사용자 지정 옵션에서 더 비싼 트림은 50,000달러를 초과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꼭 알아야 할 6가지 사실들

폴스타 4는 폴스타의 새로운 SUV 쿠페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2023년 4월 18일 상하이 자동차 쇼에서 그것을 선보였으며 2024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 니로 EV는 가스와 하이브리드 기아 니로 모델의 완전 전기 변형입니다.

이제 네 번째 에디션에서 EV 모델은 2020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소형 SUV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기아 니로 EV는 FWD 트림으로만 제공되며 단일 모터는 최대 201마력을 출력합니다.

폴스타 4는 RWD와 AWD 트림으로 제공됩니다. AWD 변형에서 이 차는 544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스타는 백미러와 리어 글라스를 디지털 백미러와 카메라 시스템으로 대체하여 사각지대를 줄이고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기아 니로 EV는 표준 디자인과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폴스타 4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폴스타 4 VS 기아 니로 EV: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요?

객관적인 관점에서 볼 때 폴스타 4는 거의 모든 면에서 기아 니로 EV보다 우수합니다.

이 SUV 쿠페는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 집약되어 있으며, 편안한 캐빈이 특징이며,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 모두에서 제공됩니다.

기아 니로 EV보다 더 강력하며, 더 빠른 가속과 더 높은 최고 속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기능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 SUV가 필요하다면 기아 니로 EV가 더 나은 선택일 것입니다.

가장 신나는 차를 탈 수는 없겠지만, 이 차는 모든 안전 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하며 시내주행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스타4 대 기아 니로 EV: 완전한 비교와 승자는? FAQ (자주 묻는 질문)

폴스타는 볼보와 같은가요?

아니요, 하지만 두 회사는 관련이 있습니다. 폴스타는 볼보의 레이싱 부문이었지만 2019년부터 독립 브랜드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 폴스타는 볼보와 지리가 공동 소유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차량이 테슬라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2023년 이전에 출시된 구형 폴스타 모델은 테슬라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브랜드는 2023년 6월 29일 테슬라와 새로운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채택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NACS 충전기는 향후 폴스타 차량이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폴스타가 특별한 이유는?

폴스타는 고급 부품과 함께 첨단 안전 기술을 결합한 고급 전기 자동차를 제조합니다.

당신은 뛰어난 전력과 종종 테슬라보다 우수한 장거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아 니로는 완전히 전기적입니까?

기아 니로 EV는 완전 전기차지만 기아는 니로 모델을 가스와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생산합니다.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기아 니로 EV를 충전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기아 니로 EV는 테슬라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DC 공공 스테이션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